이더리움정보

이더리움과 제트캐시의 채산성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09-28 12:29 조회1,720회 댓글0건

본문

코인투자에 있어서, 채굴-거래-코인보유&장기투자 식으로 포트폴리오를 가져가는것이 가장 optimal합니다. 

때문에 결국 코인투자의 어느시점에선가는 채굴을 살펴볼수 밖에 없죠. 

 

어떤 코인이던 그렇지만 이더리움 채굴 역시 집에서 한대의 컴퓨터로 돌려서는 채산성이 나오지 않습니다. 

채굴풀에 들어가야 가장 큰 보상인 블럭생성에 대한 보상을 얻기쉽죠. 

컴터 세팅만 하고 전원만 꽂아두면 코인이 절로 뚝뚝 나오는 것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한번이라도 제대로 채굴해보신 분들은 다들 하시는 말씀이, 

전업으로 할거 아니면, 에지간한 사이즈로 투자할거 아니면, 그냥 대행이나 전문채굴업체에서 분양을 받아라~입니다.

 

그럼 채굴은 남일로 냅두면되느냐? .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인투자를 (투기말고;;) 하실거면 채굴은 반드시 거치셔야 하는 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이라는 기술의 아들?이자 마누라?격인 암호화화폐, 코인. 

그 코인이 어떻게 생성되는지 채굴시장을 제대로 이해해야 블록체인과 코인에 가치투자를 하는게 가능하기 때문이죠. 

아무리 코인백서 읽어봐도 컴알못인 우리들은 그저 저건 숫자요, 이건 영어로세~이죠. 

하지만 채굴시장을 공부하다보면 그 기술 이면에 블록체인의 본질을 좀더 이해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플러스...

우리에게 이더리움 코인만 있는거 아니잖아요~

코인거래 단타로 살수는 없잖아요~ 심지어 거래소가 24시간 돌아서 단타치다가 생명줄 짧아지겠;;;;

제트캐시도 있고~ 진정한 수익은 알트코인에서 나온다능거~ㅎㅎㅎ

 

채굴하는 데 있어 보상은 블럭생성시 얻어지는 5이더, 거래수수료인 gas fee, 

그리고 이더리움만의 고스트 알고리즘으로 단계별로 나뉜 uncle 보상과 인센티브가 있습니다. 

해시파워가 높고 블럭타임이 짧을수록 stale blck 형성이 불가피한데 이에 대한 보상을 해주는 셈이죠. 

 

경제의 규모가 어디서나 적용되지만, 이더리움 채굴에 있어서 마이닝풀의 해시파워는 무시할 요소가 아닙니다. 

특히나 최근처럼 이더리움에 관심도가 집중되고 신규채굴자가 몰리는 상황에서는 더욱 그렇죠. 

난이도 폭탄까지 예정된 상황에서 같은 장비로도 블럭발견 가능성과 빈도수가 줄어들게 되는겁니다. 

결국 채굴 채산성이 낮아지죠. 때문에 세팅보다 중요한게 관리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전업할거 아니면 

본인이 기술자가아니면 차라리 분양받아라 라는 이야기가 나오는겁니다.  

코인별로 해시파워와 채굴자들, 난이도에 따라서 그 채산성이 매번 조금씩 달라지게 됩니다. 

코인별 채굴 채산성과 난이도를 실시간으로 계산해서 볼수있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http://whattomine.com/coins/151-eth-ethash

 

23543A365938C74423AF98


포함된 마이닝풀이나 각자 전기세등등에 따라 달라지지만 대략적인 평균값을 보여줍니다. 

요세 가장 채굴시장에서 핫한 이더리움과 제트캐시값입니다. 

 

이더리움

251B2D365938C744208DDF


 

그리고 아래는 제트캐시 zcash 채산성입니다


 

2415FD365938C74320BECB


출처: http://zoszjvl04.tistory.com/862 [핑크레이디즈 : 전자화폐(코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