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착용후기

박하보청기의 소외계층 보청기 지원 사업 - 박점수 김괴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02-27 13:53 조회218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박앤하독일디지털보청기입니다.

 

처음으로 올리게되는 글은 회사의 방침 중 하나인 소외계층 보청기 지원 사업 입니다.

난청을 겪으면서 사람들과의 대화에 어려움을 느끼지만 형편상의 어려움, 정보의 부재로 인해 불편을 크게 겪고 계신 분들이 있는데

저희는 이러한 분들을 선별해 좀 더 쾌적한 삶을 영위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자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자 즐거움입니다. 

 

통상적으로 지원사업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전화 후 방문 - 청력검사 - 제품 설명 및 상호교감 - 귓본 채취 - 제품제작 - 출고

 

이번에 인연이 닿게되신 분들은 박점수 김괴화 어르신들입니다.

 

박점수 님은 왼쪽 귀에 고막천공이 있는 편측성 난청이었으며 오른쪽 귀도 난청이 진행되는 중이라 보청기가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특히, 왼쪽 80db 이상 오른쪽 40db 이상 손실로 청각장애를 받아 보청기 금액을 지원 받을 수 있는 수치였으나 이러한 점을 모르고 계셨습니다.

따라서 우선적으로 상대적으로 좋은 오른쪽 보청기(귓속형)를 우선적으로 지원을 하고 차후에 적응 기간을 걸치며 청각장애 받을 수 있게끔 돕기로 했습니다

 

김괴화 ​님은 노환으로 서서히 양쪽 귀에 난청이 진행되다가 몸살을 한번 앓으신 뒤 듣는 것에 크게 불편함을 느끼고 계신 상황이었습니다.

청력 손실은 청각장애에 해당이 되지않는 수치였으나 어음분별력이 크게 떨어지는 편이었습니다. 특히 역치(소리를 받아들이는 범위)가 떨어져 보청기 적응에 오래 걸릴 분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따라서 귓속형보다는 좀 더 적응이 편한 RIC(오픈형)으로 제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출고하는 날

두 분에게 보청기는 적응기간을 오래가져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드리며

늘 그렇듯이 보청기 관리를 중점적으로 교육을 했고

고맙다며 사주신 시장 국밥과 요깃거리들을 먹으며 이 날의 일정을 마무리지었습니다.

 

고객 두 분 예상보다 빨리 적응해주시고 고마워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두 분의 청력을 관리하며 인연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이상 박앤하독일디지털 보청기입니다.

 

P.S 성함과 사진은 고객님들의 동의하에 사용하였음을 알리는 바입니다.

 

 

b31e44e59a7ef75a519a389368b58ae0_1582778b31e44e59a7ef75a519a389368b58ae0_1582778b31e44e59a7ef75a519a389368b58ae0_1582778b31e44e59a7ef75a519a389368b58ae0_158277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